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정보

경상북도 1박 2일 여행지 추천 Best

by 콩블리love 2023. 7. 15.
반응형

경상북도 여행을 계획 중이신가요? 그렇다면 경북의 1박 2일 여행할 만한 4곳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한국의 역사 문화 체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의 휴양, 맛있는 먹거리 등등 매력이 넘쳐나는 경상북도 여행지 경주, 울진, 포항, 안동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Gyeong sang buk do travel place
경상북도 1박2일 여행지 추천

 

 경주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경주는 경상북도 여행자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입니다. 예전에는 수학여행의 메카로 여겨졌는데요. 경주에는 세계문화유산인 석굴암과 다양한 유적지가 있습니다. 경주는 신라의 수도로도 알려져 있어 다양한 고고학 유적지를 탐방할 수 있습니다. 첨성대, 불국사, 국립경주박물관 등 역사가 살아 숨 쉬는 곳에 방문할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보문 호수에서 오리배 타기, 호숫가 산책도 좋고 짜릿한 어트랙션을 자랑하는 경주월드도 있습니다. 요즘에는 경치 좋은 대형 카페, 황리단길에는 맛집이 즐비하여 즐길거리가 많은데요. 1박 2일로 짧고 알차게 여행가능한 지역으로 추천합니다.

 

 울진

울진은 아름다운 해안선과 자연경관으로 유명합니다. 이곳에서는 명품해수욕장인 울진금강과 백사장이 펼쳐지는데요. 울진은 해수욕과 일출을 즐기기에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울진해수욕장과 울진초당, 울진의 소청산도 방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울진대게도 유명한데요. 맛있는 대게도 맛보시면 좋겠습니다.

 

 포항

포항은 한국의 동부에 위치한 도시입니다. 자연경관과 산업단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포항에는 고려시대 유적인 광흥창과 가야시대 유적인 오도 천마총 등의 유적지가 있습니다. 또한 아름다운 해안선과 드넓은 바다를 품은 구룡포와 자연보호구역인 남해안 해안도로가 있습니다. 영일대 해수욕장도 유명하며 대형 손 모양의 동상이 있는 호미곶 해맞이 광장은 해맞이 명소이지요. 경상북도박물관과 포항국제시장, 죽도시장도 있습니다. 또한 종영된 인기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도 인기가 많습니다. 특히 포항은 물회, 과메기로 유명한데요. 맛있는 해산물요리를 맛보는 건 어떨까요?

 

 안동

안동은 동국사와 하회마을로 유명합니다.  동국사는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사찰 중 하나로 불교문화와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지요. 안동에는 한국의 전통 문화를 체험하고 한복을 입어볼 수 있는 전통 한옥마을인 하회마을도 있습니다. 안동에서는 안동 타임월드와 안동 하회마을 공연도 즐길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안동국시, 안동갈비, 안동찜닭도 유명한 현지 음식이지요.

 

이상으로 경상북도 1박 2일 여행지를 추천해 드렸습니다. 경주, 울진, 포항,  안동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여행지인데요. 풍부한 문화유산, 아름다운 자연경관, 맛있는 음식들로 가득한 곳으로 여행 계획 세워서 떠나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